도시생생 프로젝트

한화그룹 X 서울특별시

​한화그룹

모집공모 영상

BACKGROUND

한화그룹은 ‘불꽃’이라는 새로운 그룹 아이덴티티를 20대 젊은층과 소통하기 위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었으나 쉽게 안착되지 않고 있었다. 서울시에 버려진 자투리 공간을 시민들의 새로운 쉼터로 살리는 72시간 도시생생 프로젝트를 통해 ‘불꽃’을 젊은 감성으로 느낄 수 있게 만들 수 있는 공간 아이디어와 스토리텔링이 필요했다. 

 

SOLUTION

청계천 삼일교는 3.1 운동에서 이름을 딴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독립의 염원이 불꽃으로 피어난 곳이라는 컨셉으로 불꽃길을 조성했고, 한강 원효대교 남단 다리밑은 원효대사의 일체유심조 정신을 계단의 양면에 다른 그림을 그려내어 불꽃계단이라는 예술적인 공간을 조성했다. 공익적인 의미지만 영타겟에게 고루하지 않은 메시지로 전달하고자 유쾌한 러브스토리와 개의 독백이라는 컨셉의 바이럴필름을 기획했다. 

 

OUTCOME

연간 480만명 그룹 브랜드 노출, 70여건의 기사 보도, 유튜브 광고 조회수 목표대비 3.5배 초과달성 & 타사대비 40% 비용 효율을 냈다.

 

 

한화, 원효대교 아래에 즐거움의 불꽃을 채우다 Viral 영상

한화, 청계천에 사랑의 불꽃을 채우다  Viral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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