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에피어워드 코리아

브랜드 체험 부문 '동상'

미디어 이노베이션 부문 '동상'

저예산 부문 '은상'

다윗대골리앗 부문  '은상'

패션&액세서리 부문

'파이널리스트'

2017 ASIA-PACIFIC STEVIE AWARDS

마케팅 부문 '크로스미디어 마케팅 골드'

#미즈노반켤레

Mizuno Wave Rider 19 캠페인

MIZUNO

MIZUNO  #미즈노반켤레 이벤트 영상

PROBLEM

미즈노스포츠의 주력 상품인 러닝화 ‘웨이브라이더’는 웨이브 플레이트라는 놀라운 미드솔 기술을 탑재한, 매니아 사이에선 입소문이 난 제품이지만 메이저 브랜드 대비 인지도가 매우 떨어지며, 매장수 또한 현저히 적어 소비자가 제품을 체험해볼 기회가 없었다.  러닝을 즐기는 20~30대 남녀라는 매우 구체적으로 정해진 타겟에게 도달할 수 있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가 필요했다.

 

SOLUTION

시착 70%가 구매로 이어지는 제품력이라면, 시착의 기회를 만들어내는 것이 지름길이라는 데에서 출발, 광고가 아닌 오프라인 프로모션 형태로 접점을 잡았다. 그리고 잠재고객 중 상반기에 진행한 미즈노 러닝 이벤트 ‘2016 Relay for Seoul’의 참가자 중 기록이 하위권이었던 20~30대 남녀를 200명 선정해 웨이브라이더 19의 반켤레만 박스에 담아 서프라이즈 배송을 진행, 나머지 반켤레를 찾으려면 행사장으로 찾아와 직접 시착하고, 제품 경험을 공유하게 하는 ‘미즈노 반켤레 이벤트’를 기획했다. 

 

OUTCOME

서프라이즈 박스를 받고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인증샷을 올리고 행사장을 찾아온 참여율은 90%에 달했고, 당일 행사장 근처 매장의 방문율은 50% 이상 증가했으며, 미즈노에 대한 호감과 웨이브라이더 제품에 대해 긍정적인 포스팅이 이어졌다. 그리고 이들 중 일부는 행사 다음날에 열린 경쟁사 러닝 레이스에 웨이브라이더를 신고 참가해 제품력을 확인해주었다. 

MIZUNO  #미즈노반켤레 디자인 (경험/스토어)

MIZUNO #미즈노반켤레 인스타그램 

 ⓒ (주)오버맨 All Rights Reserved

  • White Facebook Icon
  • White YouTube Ic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