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술을 버리다 상식을 채우다

​상품 상술 캠페인

G9

G9 상품 상술 캠페인 -  가품 편 TVCF

PROBLEM

“상술을 버리다, 상식을 채우다” 리런칭 캠페인의 성공에 뒤이어, 타겟에게 또하나의 사이다같은 ‘상식’이 필요했다.
또 한번 도약할 수 있는 임팩트 있는 theme의 개발이 문제였다. 

 

SOLUTION

3~4개월 간의 Product theme 탐색 끝에 기존의 온라인쇼핑에서 가장 고질적이고 본질적인 문제를 건드려보기로 했다. 무료반품이나 200% 보상제 등 사후약방문 식으로 불량 상품 판매를 무마하는 방식이 아닌, 믿고 살 수 있도록 상품 등록 시스템과 프로세스로 필터링시키는 G9의 팩트를 꺼내어 광고소재로 제안하였다. 반품을 잘해주는 것보다, 가품을 몇배의 값으로 보상해주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처음부터 믿고 살 수 있도록 꼼꼼히 따져 파는 태도와 행동임을 전하되, 모델 박보검과 브로맨스를 펼친 조연 배우, 이준혁의 더블캐스팅으로 재미를, G9상사의 젊은 대표, 박보검이라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상상해봤을 “내가 팔면 이렇게는 안 팔텐데...”라는 상황을 광고적으로 만들어 공감대를 형성하는 캠페인을 기획했다. 

 

RESULT

‘신선하다’는 1차 캠페인 반응에 이어, ‘공감간다’, ‘신뢰간다’는 광고반응으로 리런칭 브랜드의 성공적인 연착륙을 이끌어냈다.

G9 상품 상술 캠페인 -  반품 편 TVCF

G9 상품 상술 캠페인 -  OUTDO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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